혼다 4행정 60마력 엔진 오버홀

Fuel system (연료 공급 시스템) 저압 퓨어 스트레이너를 통해 공급되는 연료는 크랭크축과 타이밍 벨트로연결된 캠축의 회전으로 구동되는 저압 펌프를 거치게된다 메카니칼 타입의 저압펌프는 엔진의 회전으로 연료를 펌핑하게되며 이때 베ㅣ퍼 세퍼레이터의 챔버에 연료가 공급되게 된다 챔버에 공급된 연료는 플로트의 부력으로 일정량 연료가 차게되먼 밸브가 닫히게 되어 연료 공급은 중단된다. 베이퍼 세퍼레이터 내부의 전기 신호로 동작되는 연료 고압 펌프는 흡기 다기관과 연결된 인젝터와 연료 파이프에 고압 연료 라인을 형성하게 된다.이때의 압력은 2.9k~3.4k이다. 이러한 연료 라인의 압력은 퓨어 레귤레이터에 의해 일정한 연료 압력을 형성하게 되는데 동작 원리는 다음과 같다. 베이퍼 세퍼레이터 와 한몸체로 구성된 퓨어 레귤레이터는 내부에 다이어 프레임으로 구성된 격벽 사이로 한쪽은 흡기 다기관의 진공 라인으로 고무 호스로 연결되어 있으며 다른 한쪽은 연료 라인의 챔버실에 연결되어 있다. 퓨어 레귤레이터의 동작은 크게 저속 아이들상태와 고속 엔진 회전을 통해서 설명을 해보면 우서 저속 회전시 흡기 다기관의 연결된 호스로 통하여 엔진 회전에 따른 부압을 다이어 프레임의 움직임으로 판단하게 되어 있는데 다이어 프레임이 밀리게 되면 반대쪽 연료 챔버실로 연결된 연료 고압 라인은 일정 압력 이상이 되면 밸브가 열리게 되어 연료를 챔버 내부로 바이패스 시키게 되어 있으며 반대로 엔진 회전수가 올라가게되면 언진 부압이 크게 작용되어 호스는 진공이 크게 걸리고 이때 다이어 프레임이 땡겨지게된다 이때 챔버실과 연결된 밸브는 스프링의 힘으로 밸브를 닫게되어 챔퍼에 유입되는 연료의 바이패스되는 연료의 양을 줄이게 되어 고압라인의 연료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가 있다. 베이퍼 세퍼레이터의 주요 기능중에 유증 증발 기능이 있다 챔버 내부에는 바이패스되는 연료와 저압 범프로 공급되는 연료에서 기포가 계속 발생된다 이러한 기포들은 연료 파이프 라인의 고압을 형성해 주는데 장애 요인이된다 또한 기포가 차게되면 인젝터의 연료 분사가 일정하게 유지될수가 없음으로 엔진 연소가 원활하지 않을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유증 증발 장치를 두게되어 챔버 내부의 기포에서 발생된 가스를 외부로 빼주게 된다 원웨이 필더는 한쪽방향 으로만 흐르게 되어 있으며 연료가 밖으로 흐르지 못하게 하고 기체만 밖으로 배출되게 호스를 챔버와 필터로 구성되어 진다.

 

Posted by 에이스조 마린 :